잡동사니

쿠팡 체험단 선정 28탄 - 쿠첸 2.1기압 프리미엄 121+ 풀스테인리스 IH 전기 압력밥솥 6인용, CRT-RPS0671W - 2024-03

아름다운 남자 봄바람 2024. 4. 1. 07:41
728x90

집에서 사용하는 10인용 쿠O밥솥이 오래되어 중간에 고압증기가 빠져나가 제대로된 밥이 지어지지 않는다. AS센터에 가서 고무패킹 교환, 청소를 하고 내솥 코팅이 벗겨져 내솥도 새걸로 교환하고 그 이후 사용하다 밥솥이 주기적으로 그러는건지 또 문제가 생겨 짜증이 나 AS를 미뤄두고 일반 압력밥솥을 구입해서 밥을 해먹고 있었다.

쿠팡에서 밥솥을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생겨 이번엔 새로운 밥솥을 찾아보니 쿠첸 올스테인레스 밥솥이 눈에 띈다. 내솥이 코팅된 밥솥만 있는줄 알았는데 내솥이 스테인레스라길래 아내가 한 번 사용해 보고 싶다고 하고 4인가족인데 10인용을 가득채워 밥을 해본적이 없다는 말을 들은지라 6인용을 선택해서 주문했다.

택배로 온 박스는 튼튼하게 보이고 내부 스치로폼으로 본품을 잘 지지해줘 깔끔한 형태의 제품을 받을 수 있었다.

일단 언박싱해서 꺼내보니 동그란 모양이나 하얀 색상이 백자에서 영감을 얻은 프리미엄 오브제 디자인이라는 표현이 정확하게 백자 항아리가 생각나는 우아하게 예쁜 모양이라 아내가 아주 좋아한다.

본품과 사용설명서가 들어있고 밥솥을 열어보니 내부에 계량컵, 주걱,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 및 관리 방법 등이 적혀있는 안내문이 들어있다.

사용하기 전 아내가 하던 방법대로 식용유에 베이킹 소다를 섞어 키친타올로 꼼꼼하게 닦아보니 내솥의 손잡이쪽 굴곡이 있는 부분에서 연마제가 많이 나오고 내부와 뚜껑은 그닥 많이 나오지 않는다. 연마제 제거 후 중성세제로 잘 씻어내고 오늘 아침 밥솥을 사용해서 해보기로 했다.

백미 3컵을 씻어 넣고 물을 맞춘 후 설정을 터치 한 후 메뉴에서 고슬백미, 불림 1단계, 뜸 1단계로 맞춰 시작 터치, "고슬백미 취사를 시작합니다" 하는 멘트와 함께 시간이 44분으로 표기된다. 중간에 멘트가 한 번 나오고 5분을 남겨놓은 시점에 압력증기가 배출된다. 

시간이 "0"이 되자 "취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보온을 시작합니다. 잘 섞어서 보온 해 주십시오"라는 멘트가 나온다. 상부 압력해제 다이얼을 돌려 열고 밥을 보니 아주 윤기가 나고 고슬백미 설정으로 했는데도 밥이 아주 찰지고 어찌 보면 고슬밥이 아닌 찰밥처럼 보인다. 

처음 쌀 계량컵 3컵을 넣고 물을 3정도에 맞췄는데 기존 밥솥에서 보다 물이 적은 것 같다며 더 넣었던게 문제였던 듯. 기존 밥솥은 길다란 형태고 이 밥솥은 항아리 모양이라 위에서 보는 물의 양이 헷갈릴 수 있겠다는 생각이다. 
아내에게 "설명서를 믿으셔야 합니다" ㅋㅋㅋ 

제품 설명에 적혀있는 것 처럼 최적의 121도 고온 2.1 고압의 기능이 제대로 작동해 맛있는 밥이 지어졌다. 생각보다 좋은 제품과 성능에 밥맛도 아주 좋다. 식구들이 먹어보더니 생각보다 고슬고슬 한 밥이라는 평. 다음엔 물의 양을 밥솥 설명서를 믿고 제대로 맞춰봐야지 ^^

전체적으로 백자같은 느낌의 아주 고급진 디자인과 전면 터치 패널의 깔끔함이 완벽하게 생각된다. 건강에 좋은 올 스테인레스 설계며 304 재질보다 뛰어난 316TI 스테인레스 재질도 더욱 믿음직한 밥솥이란 생각.

앞으론 밥을 하기가 즐거워질 듯 ^^
 
"쿠팡체험단 이벤트로 상품을 무료로 제공 받아 작성한 구매 후기입니다.
 

 

언박싱하면 본품과 설명서가 있고 밥솥 안엔 계량컵, 주걱, 내솥 세척 및 보관법 안내서가 들어있다.
밥솥 본품의 전후좌우 모양
밥솥 내부 뚜껑과 내솥 모양
내솥 온도 121도, 안쪽엔 316TI 스테인레스 재질, 계량컵 량에 따른 물높이 표시가 레이저 각인으로 새겨져 있고 바닥면엔 써모가드 음각 표기가 있다.
밥솥 설정 모드가 터치로 되며 LED 조명이 은은하게 들어와 예쁘다.
밥솥 뒷면 물받이 통
옆면엔 제품 제원 및 성능 표기 등 스티커 부착
스테인레스 연마를 위해 식용유와 베이킹 소다를 섞어 닦아보니 내솥 가장자리 부분에서 많이 묻어나온다. 뚜껑쪽은 거의 없음.
내솥 관련 세척요령 및 문제 발생시 해결 방안.